맑음9.0℃미세먼지농도 보통 61㎍/㎥ 2026-02-20 현재

(구)시장에게 바란다

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도선장 내항 일대의 포장마차 거리 부활시켜 주세요

작성자 ***

작성일16.01.05

조회수1344

첨부파일

시의 발전에 불철주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가지 건의드리고 싶은게 있어서 이렇게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키보드를 잡았습니다.


요즘 핫한 여행지 군산이라고 하여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오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고향인 군산을 떠나 서울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가끔 제 주변지인들이 군산에 대해서 궁금해 하고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칠 때면 저 스스로가 신이 나서 여느 여행사 못지 않게 알짜 정보를 알려주곤 합니다만...


과거 1990년대만 해도 도선장 일대와 군산터미널 주변에 상당히 많은 수의 포장마차들이 성업하였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물론 노점영업이라는게 법의 테두리 밖의 업이다보니 아무래도 시정을 집행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껄끄러운 업종이지 싶습니다만, 저는 요즘들어 '왜 항구도시라면 으례 있을법한 바닷가 포장마차 하나 없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물론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횟집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오히려 서울만 와도 군산의 웬만한 횟집이나 일식집 보다도 더 좋은 횟집들이 즐비한게 현실입니다. 과연 관광객들이 곁반찬만 많이 준다고 군산에서 좋은 음식 추억을 가지고 갈까요? 전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군산에 대해서도 잘알고 있고 현재는 타지생활을 하는 어찌보면 어설픈 제3자 입장에서 보았을때는 해망동과 도선장 일대에 포장마차 영업을 할 수 있는 구획을 지정하여(다시 말씀드리면 합법적인 영업장소를 시에서 개발하여) 정상적으로 시에 임대료를 지불하고 입점하여 깔끔하게 포장마차업을 영위할 수 있는 분들을 유치하는 것이 침체된 구시가지(장미동, 영동, 영화동 일대)의 상권을 다시 살아나게끔 하는 시발점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월명동 일대는 적산가옥 등을 컨셉으로 하여 많은 게스트 하우스 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만, 과연 언제까지 게스트 하우스만 보고 아니면 동국사나 히로스 가옥만 보고 군산을 계속 찾아줄지가 의문입니다.


군산은 지금이 기회라고 봅니다. 근대문화유산이라는 컨텐츠가 든든하게 버텨주고 있고 이제 막 산업도시에서 관광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초기 단계입니다. 지금처럼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줄때 그들에게 무언가 하나라도 더 좋은 추억을 남겨주는 것이 결국 군산에 대한 이미지 그리고 더 나아가 군산에 대한 좋은 경험을 바탕으로 커다란 투자까지도 이끌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아무래도 건설회사에서 직장생활 시작하여 금융기관을 거쳐 지금은 제 나름대로 부동산개발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여러 도시들을 다녀보고 해외도 참 많이 다녀보았기에 군산의 이러한 변화들이 무척 반갑고 즐겁기만 합니다만 한때의 반짝으로만 끝나서는 안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한줄요약드립니다.

과거 1990년대 어두컴컴한 도선장 거리를 환하게 비추어 줬던  '군산 해산물 포장마차 거리'

다시 부활 시켜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구)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담당전화
최근수정일 2024-07-08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군산시알림

주간행사계획(12. 24.~12. 30.) 예정
시정소식 | 18.12.23
행사일정표(12.21.)
시정소식 | 18.12.20
행사일정표(12.20.)
시정소식 | 18.12.20
1. 2022년 친환경퇴비생산시설 현대화지원사업 시행지침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사업을 희망하시는 사업자는 붙임 문서를 참고하시어 사업신청서를 2022. 1. 7.(금)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지원자격 - 농업법인 -
읍면동소식 | 22.01.04
2022년 나포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를 수시모집하고자 붙임의 공고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1. 모집인원 : 2명 2. 모집분야 : 주간(난타) / 야간(기타) 3. 모집방법 : 서류 및 면접 심사 4. 접수기간 및 방법 가. 접수기
읍면동소식 | 22.01.04
1.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업 활동을 통해 국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돌봄,교육,고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농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 이와 관련하여 22년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읍면동소식 | 22.01.04
상단(TOP)으로 이동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정규업무시간 외 당직실 연결)

군산시 누리집(홈페이지)은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공유 유튜브 공유 인스타 공유 블로그 공유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