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3.0℃미세먼지농도 보통 65㎍/㎥ 2026-02-20 현재

(구)시장에게 바란다

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터미널 직원 태도에 정말 기분이 상했습니다

작성자 ***

작성일15.09.01

조회수898

첨부파일

지난 주 여름휴가 때 군산여행을 하고 있었던 불쾌한 일 때문에 글을 올립니다.

 

어머니와 고대하던 군산 여행을 즐겁게 마치고 저녁 640분이 다 된 무렵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 위해 시외버스 터미널을 갔을 때입니다.

매표 창구에는 표 사려는 다른 사람도 있고 해서 무인발권기에서 당일티켓 발권으로 부여행 티켓을 끊었습니다.

티켓에 버스 시간이나 탑승장이 안 나와 있어 창구 직원에서 문의를 했는데 차가 이미 끊겼다는 겁니다. 깜짝 놀라서 저 방금 전에 산 티켓인데요 했더니 진작 타지 그랬냐 하는 겁니다.

제가 표를 사놓고 버스를 놓친게 아니라 이미 운행이 끝난 버스의 티켓이 나온거다 해도 마치 우리가 버스 놓쳐놓고 떼를 쓰는 사람인냥 말하는데다 나중에는 물어보고 사지 그랬냐고 큰소리를 치더군요. 다른 지역은 어디를 갈 수 있냐 물어도 없어, 없어 하며 손사래만 치구요. 그럼 환불해 달라고 하니 이미 발권했으니 수수료를 10프론가 20프론가 떼야 한다고 하더군요.

하도 기분이 상하고 불쾌하고 어이가 없어서 그땐 그 자리에서 분만 삭히고 말았습니다.

 

무인발권기에 운행이 종료된 버스에 대해서는 안내가 나오든지 발권이 안 되게 해야 하는 시스템이 안 갖춰져 있는 것도 문제이고, 있지도 않은 버스든 발권한지 1분도 안 되었든 상관없이 발권하자마자 수수료가 떼어지는 시외버스 시스템도 문제입니다만,

저를 가장 마음 상하게 만든 것은 터미널 직원들의 태도 때문이었습니다.

진작 타지 그랬냐는 퉁명스러운 말도 그렇고 다른 표를 물어도 없어 없어 하고 손사래 치며 응대를 막아버리는 태도는 도대체 뭡니까.

지금도 그 날 생각을 하면 너무너무 불쾌하고 기분이 나빠서 심장이 두근두근 합니다.

 

군산에 하루 더 머물다 올 수도 있었지만 도저히 기분이 상해서 한시도 더 군산에 머물고 싶지도, 여기서는 조금도 더 돈을 쓰고 싶지도 않다는 생각만 들어서 바로 서울로 올라와 버렸습니다.

어머니와의 모처럼의 여행의 마무리가 엉망이 되어 버린 것은 물론이고 비단 한사람의 기분을 망친 것 뿐 아니라 저에게 있어 군산은 다시는 가고 싶지 않은 곳이 되어 버렸습니다.

 

군산이 요즘 뜨는 여행지라 하더군요.

군산을 찾는 여행객들의 관문인 터미널에서 이곳 정보에 익숙치 않은 여행자들에게 터미널 직원이라면 친절까지는 무리라 하더라도 퉁명하고 불쾌한 응대로 여행자들의 어이를 상실하게 만드는 태도는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변글
    터미널 직원 태도에 정말 기분이 상했습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직소민원팀

    작성일 : 15.09.04

    군산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군산시외버스터미널 측에 확인결과 시외버스터미널 신규 직원의 업무처리 미숙에 있음을 사과드리며 업무처리 지침에 의거 민원인께서 발권하신 승차권에 대하여 환불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매표소 직원의 불친절한 안내 및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서는 해당 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 및 직무교육을 통해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오며, 본 민원과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군산시청 교통행정과(454-3792)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터미널 직원 태도에 정말 기분이 상했습니다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조승익

    작성일 : 15.09.03

    1.군산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군산시외버스터미널 측에 확인결과 시외버스터미널 신규 직원의 업무처리 미숙에 있음을 사과드리며 업무처리 지침에 의거 민원인께서 발권하신 승차권에 대하여 환불 가능함을 알려드리오며,

     

    3.매표소 직원의 불친절한 안내 및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서는 해당 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친절 및 직무교육을 통해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오며, 본 민원과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군산시청 교통행정과(454-3792)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구)시장에게 바란다"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담당전화
최근수정일 2024-07-08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군산시알림

군산항 화물 유치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컨테이너화물 처리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하고자 하오니, 해당되는 화주 및 포워더께서는 다음과 같이 인센티브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 해당기간 : ‘18. 9. 1. ~ 11. 3
시정소식 | 18.11.28
행사일정표(11. 27.)
시정소식 | 18.11.26
제8대 군산시의회 의원 의정비 지급기준(2019~2022) 결정을 위한 2018 군산시 의정비심의위원회 심의위원 명당 및 회의록을 붙임과 같이 게시합니다.
시정소식 | 18.11.26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리플릿을 참고하세요
읍면동소식 | 21.12.09
- 조기접종 가능사유 : 개인사정(해외출국, 질병치료 등), 단체접종(감염취약시설, 의료기관 등), 잔여백신 희망자 등- 접종간격 : 접종대상군별 권장 접종간격 대비 1개월 내 조기접종 가능
읍면동소식 | 21.12.09
읍면동소식 | 21.12.09
상단(TOP)으로 이동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정규업무시간 외 당직실 연결)

군산시 누리집(홈페이지)은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공유 유튜브 공유 인스타 공유 블로그 공유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