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작성자 ***
작성일23.09.22
조회수306
민원인 입장에서는 관공서를 찾는 것이 쉽지 않지요.
과거에는 고압적인 공무원의 위세에 선뜻 불만을 제시하지 못했던 때도 있었지요.
공무원들의 친절과 봉사가 현재에는 당연시 되고 있어 왠만한 친절에도 감동하지 않나봅니다,
저의 형님(이홍열)께서 군산시청에 민원인으로 방문해서 큰 감동을 받았다고 담당자에 대해
칭찬을 해달라고 제게 편지를 보내왔네요.
0. 민원내용
- 재산세가 부과되어 군산시청 재산세계에 방문하여 부당하게 부과된 내역에 대해 조정을요구한 바,
조정이 받아지지 않아 언성이 높였지만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 친절하고 꼼꼼하게 설명하는 모습에
부과내용을 인정하고 재산세 납부를 결정함.-
세금고지서를 받게되면 가슴이 철렁내려 앉게 되는 것은 소시민 모두의 심정이겠지요.
아마 저의 형님께서도 재산세고지서를 받고 불편한 마음으로 군산시청 재산세계에 방문하여
담당자에게 불만을 토로했겠고 언성이 높아지셨을 겁니다.
민원인이 불만사항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을 때 담당자가 이의에 대해 적절한 답변으로 이해시키는 것도 당연
중요하겠지만 다른 한편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는 담당자의 태도에 대해 신경을 쓰게 되겠지요.
임정숙계장님은 민원인(이홍열)에게 따뜻한 차한잔을 대접하면서 다정하게 상담에 응하셨나봅니다.
이해와 설득을 강요하기보다도 감성적으로 대해준 점에 고마워하시고 따뜻한 말 한마디에 감복했겠지요.
제게 보내온 자필 편지에 그러한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 오네요.
비오는 날이였는데 문밖까지 배웅해 주신 점도 많이 고마워 하시네요.
세금고지에 불만을 가진 민원인의 불만을 이해시키려는 공무원들의 고충을 십분 이해합니다.
수많은 불만을 가지고 방문하는 민원들을 응대하는 것이 곤욕스럽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진상고객일 수 있는 민원인도 친절히 응대하는 여러분의 모습에 진정 감동을 받게 되지요.
"군산의 희망을 보았다. 참된 친절한 공무원이 있어서~"
형님의 편지 마지막 부분의 글의 일부입니다.
군산시 행정에 수고가 많으심을 잘 알고 있습니다
소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친절과 봉사가 계속되기를 응원합니다.
2023. 9. 22. 민원인(이홍열)의 동생 이창열 드림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