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과 소식
작성자 윤미자
작성일17.04.27
조회수2373
우리지역에서는 군산 신영시장(동신영길 70)이 봄 여행 주간을 맞아 신영시장이 봄 행사를 계획하였다.
신영시장을 방문한 타 지역 거주자는 시장 관계자에게 신분확인을 받은 후 소정의 기념품과 신영시장 상품권, 근대역사박물관 입장권 등을 무료로 받게 된다.
이후 신영시장의 PB상품인 ‘못난이 어묵’ 만들기 체험을 한 후 직접 만든 ‘못난이 어묵’을 시식한 다음 시장 한 칸에 마련된 벽화골목에서 우렁 각시 소원 열쇠를 달며 소원성취를 기다리는 타임캡슐의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신영시장 중간 중간 로보 카 폴리 스탬프 투어가 준비되어 있어 스탬프 투어를 마친 후 인증 샷을 시장愛 사이트인 www.sijangae.or.kr 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대형 냉장고, 스마트폰, 노트북, 온누리상품권 등을 받게 된다.
이 뿐만이 아니다. 신영시장에서는 4월 29일 ~ 5월 6일까지 별미찬 박대는 20%를 할인하고 그 밖의 상품은 10%를 할인하여 판매하는 등 군산관광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군산지역 특산품인 박대나 수산물을 알리는 할인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시장에는 덤이 있어 포근하듯이 5월 4일 오전 11시에는 시장 내 물건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꽝 없는 룰렛게임을 시행하여 선물이 쏟아 지는 행운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5월 8일 3시~4시 사이 전통시장 투어 관광객이 신영시장을 방문함에 따라 버스킷 공연을 실시하여 군산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팁을 말하면 신영시장을 방문한 관광객은 열심히 특색 있는 사진을 찍어 SNS 인증 샷으로 해시태그 이벤트(페이스 북, 인스타 그램)에 참여하기를 바란다. 5명을 선정하여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준다고 하니 이 또한 즐겁지 아니 한가!
군산시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4월 25일부터 4월 28일까지 상인, 공무원, 공공일자리가 합심하여 신영시장, 공설시장, 역전시장 인근 환경 정화 활동을 시행한 바 있으며 상인 조직은 카드결재 및 현금영수증 발급, 가격표시 및 품질향상, 위생․청결․친절 운동을 서약한 바 있다.
군산 관광을 온 관광객들은 신영시장에 꼭 들러 행운의 이벤트에 참여해 보고 군산특산물인 박대와 인사하며 박대의 맛도 알아 보기를 권장하는 바이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