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월명산복원으로 생태계 보존을"
작성자***
작성일06.04.21
조회수4766
첨부파일
굿모닝군산에서 신문을 읽던중...혼자보기 아까워서 올립니다...^^;
굿모닝군산 : http://www.egunsan.com
"월명산복원으로 생태계 보존을"
소룡동아아파트~극동사거리 터널화 의견
이화숙기자, lila3006@hanmail.net 등록일: 2006-04-21 오전 7:21:12
관련기사 - [군산소식]공원들 개발이 능사인가 '진지한 질문'(06/04/20)
소룡동 동아아파트에서 극동주유소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터널화하고 다시 월명산을 복원해 월명공원~은파유원지를 하나로 연결, 군산지역 자연계를 벨트화하자는 의견이 제기, 여론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은 19일 예문화센터에서 열린 ‘ 군산시 거주만족도 향상을 위한 도시공원 이용실태 조사연구토론회’에 참가한 나용식 (재)환경사랑 이사장이 주장한 내용으로 시의 장기적 자연 생태계 보호라는 측면에서 참석자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었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오동필 (환경운동 연합 간사)씨는 예정에 없는 질문을 통해 “ 공원을 비롯 모든 자연환경을 인간의 기준에서 평가하고 개발해야 한다는 논리보다는 생태계를 보존해야 할 곳은 더욱 생태계 측면을 강조하고 , 그 외 지역은 친환경적으로 개발해야만 시민이 좋아하는 공원을 더욱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쓴소리를 뱉었다.
이번 시민단체의 토론회에 참석한 한시민은 “월명공원은 체육시설위주의 개발을, 은파유원지는가족공원으로 개발해야한다는 시민여론결과에 주목하기 보다는 시의 자연을 장기적인 측면에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 보존과 개발을 접점 시킬 것인지 진지한 고민을 하게 한 계기가 됐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