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수정일 2019-07-2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작성자 수송동
작성일19.04.24
조회수1541
수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심뇌혈관질환예방강좌수강.jpg (파일크기: 198 kb, 다운로드 : 145회) 미리보기
지난 23일, 군산시 수송동 천사누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배, 임성택) 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올바른 대처방법”강좌를 수강하였다.
이번 강좌는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가정 방문시 건강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한편,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늘 수강한 강좌는 군산시 보건소에서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연중 실시하고 있는 교육인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원광대학교병원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이영훈 교수님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 심뇌혈관질환(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의 이해 및 개념 ▲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조기 증상 및 응급 상황시 대처법 ▲정기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의 중요성 및 건강생활 실천법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등을 설명하였다.
임성택 수송동 천사누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이번 건강교육은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해진 요즘에 본인 건강 뿐 아니라 주변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지름길”이라며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길은 개인의 작은 노력에서 시작하는 만큼 지금부터 라도 하나씩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김경배 수송동장은 “생활습관의 변화로 다양한 질환이 생겨나는 현대에, 발병 후 치료 보다는 원인을 찾아내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교육을 신청하였다.”며“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모두가 건강한 수송동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송동 천사누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6월 구성되어 현재 30명의 인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례관리반, 발굴조사반, 나눔지원반, 운영지원반으로 나누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