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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제안

정책제안이란?

시에 대해 제도개선, 시책제안, 예산절감, 세입증대, 불편 및 고충사항 해결, 기타 발전방안 등의 정책적 제안을 하는 곳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운영됩니다.

※생활민원 및 건의사항 등은 시장에게바란다 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절차

제안하기→제안검토(관리자)→제안토론(30일간 50이상 공감시 제안심사)→제안심사(부서검토 및 제안심사위원회) →제안시행(소정의 부상지급)
문화/관광만료
김상현
안녕하세요. 군산시에 거주하는 30대 남성입니다.아이가 있고, 캠핑을 자주 다니고 있어서 선유도를 즐겨 찾고 있습니다. 선유도가 육지와 다리로 연결된 이후 접근성이 개선되어 좋은 점도 있지만, 교통체증과 주차난은 관광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특히 성수기 장시간 차량 내 대기로 군산에 대한 이미지 저하의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관광객이 군산과 새만금, 그리고 선유도에 방문을 하였다면, 지역내에서 추가적인 소비가 유발될 수 있도록 지역 특화 관광콘텐츠를 개발해야합니다.선유도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지만 그 쓰임이 십분 발휘되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이러한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 및 교통체증 해결의 일환으로비응항-선유도 수상택시 운영을 건의합니다. 주로 어항으로 사용되고있는 비응항과 선유도 선착장을 활용해새만금에서만 즐길 수 있는 지역 특화 관광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운행항로 중간에 해상 포토존을 꾸며서 잠시 정차하여 관광객이 인증사진을 촬영하고개인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이뤄지면 홍보도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입니다. 수상택시는 규모별로 구분하여 모터보트부터 요트, 대형 유람선까지 현재 보유한 자원을 일부 활용하고, 또한 군산지역의 선박제조사의 제품을 선구매 하는 방안도 고려해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익 창출은 수상택시로 활용하게 될 선박구매비, 인건비를 고려하였을 때수상택시 운임만으로는 단기간 흑자 경영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그러나 해상에 애드벌룬이나 기타 부유물을 활용하여 광고게시판을 설치하여광고 수입을 부가적으로 확보하는 등 추가 수입 창출 방안을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기대효과로는1. 신규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관광객 소비유발,2. 관람객 해상 송영을 통한 교통체증 및 주차난 일부 해소,3. 비응항 일대 기존상권 활성화 등이 있습니다. 해상택시 운영관련하여 관련 법규나 보험가입, 예산 등 다양한 여건이 고려되어야 하여사업을 현실화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새만금 시대를 맞이하여 군산 특화의 신사업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저는 이 분야의 전문가가 아닙니다. 관계부처나 관광전문가가 합심한다면 더 좋은 결과물이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정책이지만 군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제안을 제출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군산시 공무원 분들과 군산시민 여러분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9-24~2020-10-24
찬성(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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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만료
강봉수
1. 꽤 오래전부터 오식도 생말공원에 배구네트가 생겼습니다.제가 관찰한 시간만해도 6년이 흘렀으니 꽤 오래되었다고 봅니다.(기억은 틀릴수도 있습니다.)시설을 관찰해 보면 시에서 설치한 것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누군가 필요로 해서 가져다 놓았을텐데, 제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토요일과 일요일 오후에 적어도 매주 50명이상이 꾸준히 사용을 합니다.아마도 외국인 주민으로 보입니다만, 지역주민들도 제법있습니다.구경을 하다보면 재미도 있고 수준도 있습니다. 2. 그런데 그것이 고쳐지지 않았습니다.아마도 민원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만, 2년전부터 제가 체육진흥과도 찾아보고 산단민원센터도 찾아보았지만많은분들이 관심을 보였지만 바꾸어 지지 않았습니다.아마도 예산이 반영이 되어 고쳐지려면 시간이 흘러가겠지요?그러나 바꾸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축구장 뒷편으로 배구장을 2-3면을 만든다면1)예산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번듯한 배구장을 만들어 달라는 것이 아니어서 의지만 있다면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2)관리가 수월해지고 주변의 경관이 달라 질것입니다. 매년 잡초로 무성해서 가장 눈에 뜨는곳이 운동장 한가운데 무성한 잡초들입니다. 그러나 축구장 뒤편을 배구장으로 만든다면 관리가 수월해지고 경관도 달라져 주민들도 좋아 할 것입니다. 3)주민들의 건강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배구를 하는 장소는 잔디와 풀을 깍아만든 곳이어서 부상의 위험이 늘 있습니다. 따라서 배구장이 만들어 진다면 50-60명의 건강을 보호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것 입니다. 4)주민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꼭 어떤 큰 사업을 해야 주민들이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주민이 아니어도 꼭 필요한 사업이라면 적은 비용으로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2020-07-03~2020-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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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만료
김영석
임피역에서 대야전통시장까지 폐철도 예정부지에 레일바이크를 유치할 것을 제안합니다. 1. 임피역은 등록문화재로 등재되어 이미 관광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만 다른 관광지와 동떨어져 있고 즐길 거리가 없어 이곳을 찾는 사람이 극소수에 불과하여 관광상품으로서는 실패한 것이 현실입니다. 2. 임피역과 대야전통시장 구간 폐철도 예정부지에 이미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도입하여 관광상품으로 활용되고 있는 레일바이크를 유치하여 관광자원화 할 것을 제안합니다. 3. 단순히 레일바이크만 유치한다면 관광객 유치효과가 적을 것이기에 이 구간 폐철도변에는 억새와 코스모스 등을 식재하여 멋진 가을풍경을 연출한 후 레일바이크를 타는 사람들에게 황금들녁과 어우러진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하고, 또한 코스모스 피어있는 임피역에서는 ‘나훈아의 고향역’을 음원으로 들려주며, 임피역을 고향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한국인의 고향역으로 콘텐츠화한다면 이곳은 새롭게 군산시를 대표하는 가을 여행지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입니다.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가을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확실하게 띄운 후 사계절 사람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을 계속 발굴 추가해 나가면 될 것입니다. 이 제안의 장점은 1. 적은 예산으로도 레일바이크 유치가 가능합니다. 레일바이크 운영권자를 공개모집하여 운영을 하도록 맡기되, 억새와 코스모스 또는 다른 경관식물 등은 운영권자로 하여금 식재하게 하고, 군산시에서는 레일바이크 운영이 가능할 수 있게 법적 제도적 뒷받침만 해준다면 별다른 예산투입 없이도 새로운 관광자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입지 측면에서도 서해안 고속도로 동군산IC가 바로 옆에 있어 관광객들이 전주한옥마을과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등을 찾아올 때나 여행을 마치고 돌아갈 때 쉽게 레일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이미 관광인프라가 갖춰진 임피역을 활용할 수 있고, 또한 임피역과 대야전통시장을 연결 관광자원화 함으로써 임피역과 대야전통시장 주변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상대적으로 낙후된 대야 임피 등 군산시 동부권역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임피역의 노을
2020-05-11~2020-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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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만료
홍재열
2020-04-17~2020-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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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2024-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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