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0℃미세먼지농도 좋음 17㎍/㎥ 2024-12-29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예술단 합동기획 (호국음악회)

작성자 군산시립교향악단

작성일21.09.15

조회수730

첨부파일

군산시 시립예술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위훈을 기리고 유가족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함과 동시에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오는 24일 오후 7시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군산시립예술단 호국음악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군산시립교향악단과 군산시립합창단이 함께 하는 이번 합동음악회에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꽃잎을 떠나야 했던 꽃향기처럼’이라는 주제로 마음이 치유되는 시립교향악단의 명품 선율과 시립합창단의 국악과 어우러지는 웅장한 합창으로 진행된다. 선열들의 뜻을 추모하고, 호국정신을 마음 깊이 되새기며, 국가의 소중함을 음악으로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음악회는 6·25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고향을 떠나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져야 했던 격동의 시대상황과 잘 어우러진 음악뿐만 아니라, 추억의 얼굴, 감사의 얼굴, 그리운 얼굴을 기억 하고자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와 교훈을 되새겨 보는 공연을 마련했다.
 

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백정현의 지휘 아래 1부에서는 초혼, 보통사람을 위한 팡파레, 이영조 작곡의 여명이 연주되며, 2부에서는 안개꽃 추억으로, 그대와의 대화, 슬픈 사랑의 노래, 젊은 날의 기억, 그리고 3부는 군산시립합창단과 국악이 함께 하는 강강술래, 일어서라, 조국의 혼을 들려줄 예정이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 “군산시민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있는 군산시립예술단은 매년 품격 높은 '정기·기획음악회, 읍·면·동 작은음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예술단이 될 수 있도록 위상을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로만 티켓구입이 가능하며 공연은 마스크 착용, 객석 간 띄어앉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
담당전화 063-454-5528
최근수정일 2024-07-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