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1.0℃미세먼지농도 좋음 30㎍/㎥ 2024-11-17 현재

정책제안

문화/관광 해망동 수산시장 잎 포장마차 조성
김정민 만료 2020. 9. 2~2020. 10. 2
찬성(100%)
반대(0%)
3명 공감
의견 1 조회 8637

안녕하세요.

도시개발에 관심이 많은 군산 시민입니다.

 

제가 제안드리는 내용은

해망동 수산시장 앞 동백대교 아래 넓은 터에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군산은 관광테마가 잘 조성이 되어 있지만 기본 특성인 바다를 느끼려면 비응항까지 넘어가야됩니다.

바다가 유명한 도시에서 바다 주변 공원 등 사람이 붐비도록 조성된 개발은 어느도시에나 있습니다. 하지만 군산은 그런점이 부족한게 사실이지요. 해당 위치는 바다가 보이고 바다향이 충분하고 동백대교의 조명까지 이용할수있는 최적의 조건으로 생각됩니다.

어딘가를 놀러가면 저녁늦게까지 즐길거리를 찾기 마련으로 저녁 아이템이 없다면 굳이 자고갈 이유도 없습니다.

 

군산시민들을 위한 기존 레트로 포장마차도 좋고 가족관광객이 많으니 다양한 메뉴를 다룬다면 다른 도시의 야시장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의견서작성
1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도시재생과 0명 공감
2020.09.02 14:29
안녕하십니까. 군산시 도시재생과 김민철 주무관입니다.

군산시 도시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제안 해주심에 깊은 감사를드립니다. 정책제안 하신것처럼 군산시에 관광테마가 잘 조성되어 있기는 하지만 월명동일원에 치우쳐져있어 해망동까지의 관광객 유입이 적으며 또한 저녁까지 즐길거리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부서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등을 보완하고, 거점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해신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김정민님께서 제안하신 포장마차 조성은 해신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중 해산물야시장운영(해산물축제) 사업과 관련있다 판단되어 집니다.

우리부서에서는 해산물야시장 사업추진을 위해 주민·상인 협의체를 조직하였으며,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다양한 주민조직들과 계획수립 및 실행방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협의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역량강화교육 및 운영지침수립 절차 등을 거쳐 추후 지역 주민·상인을 마을기업 및 사회적기업으로 육성을 통한 야시장운영 계획을 수립중에 있습니다.

다만, 광장이 여러사람이 함께 이용하며 다기능을 수행하는 공동이용시설이므로 영구적으로 상업행위를 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행사 및 축제 시, 월 2~3회 등으로 기간을 정해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중에 있습니다.

또한, 야간공동화현상방지 및 해망동 랜드마크(관광명소) 조성, 광장의 집객 및 휴식기능 향상, 경관조명설치를 위해 광장 개선사업도 함께 추진 중에 있습니다.

해신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을 통해 기반시설 개선·정비와 주민역량강화 및 마을기업 육성을 통한 해산물축제와 야시장운영으로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군산시 도시재생과(063-454-3542)로 문의하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해망동 일원 도시재생사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307
최근수정일 2024-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