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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GS25)에서 근무하고 있는 채한올이라고 합니다.
우선, 궂은 날씨에도 우리 시를 위해 힘써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종량제 봉투 주문 관련하여 건의드릴 것이 있어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대형마트 등 매장의 비닐봉투 판매가 금지된 이후 재사용 봉투의 판매량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편의점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많은 경영주님들께서 환경을 위해 기존의 비닐봉투 판매를 중지하고 재사용 종량제 봉투 취급을 하시고 계십니다.
현재 종량제봉투 주문의 경우, 사장님들께서 유선발주를 통해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유선 발주의 경우, 다음과 같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1. 종량제 봉투 담당자 근무시간에만 주문 가능. 근무시간 외, 주말/공휴일 발주 불가.
2. 유선 발주로 인해 발주 누락과 같은 사고 발생 우려.
3. 뉴스의 사례와 같이 금전사고 발생 우려 존재. (직원 횡령 관련 - 아래 링크 참조)
https://www.yna.co.kr/view/AKR20190314150100063?input=1195m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시도에서 온라인/웹 주문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웹 주문 서비스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 및 배송 현황, 상품 재고 조회 가능
2) 365일, 24시간 주문 가능
30 가상계좌 입금서비스 병행하여 업무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 (금전사고 원천 방지 및 이체오류 등 불필요한 환불처리 방지 가능)
-> 투명하고 안정적인 유통 서비스 제공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혹시 온라인/웹 종량제 봉투 주문 서비스를 개발해 주실 수 있으십사하고 건의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업무 외에도 다양한 업무로 많이 바쁘시겠지만 한 번 고려해주시면 정말 사장님들께서 편리하게 우리 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환경 보존을 위한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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