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도극장은 운영이 중단된 상태로 방치되어 폐건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복합상영관(멀티플렉스)이 일반화되어가면서 예전 일반 극장들은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실제로 대기업이 운영하는
복합상영관을 상대로 운영하기가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요즘은 문화적으로도 레트로가 인기이고, 예전 건축방식으로 지어진 건물을 복원하여 문화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 극장들을 예전 모습을 유지한 체로 문화공연이나 행사에 사용하면 문화적으로 좋을 것 같은데
서울을 비롯하여 모든 지역에 예전 모습을 유지한 체로 남아있는 예전 건축방식으로 건축된 극장이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중앙로 구도심의 상권이 날로 안좋아져서 군산 국도 극장은 아직 개조되지 않은 체로 방치되어 있습니다.
이 국도극장을 예전 모습으로 복원하여 군산의 문화공연이나 행사에 사용하면
지역 문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고, 또 하나의 역사 속의 건물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군산 시에서 군산 국도극장을 보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면 유서깊은 건물을 다시 문화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더러
침체되어가는 중앙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힘이 될 것입니다.
이에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