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2.0℃미세먼지농도 좋음 12㎍/㎥ 2024-12-27 현재

정책제안

문화/관광 녹색성장 및 운동을 위한 자전거 도로 만들기 제안
유희영 만료 2021. 6. 17~2021. 7. 17
찬성(100%)
반대(0%)
27명 공감
의견 8 조회 13154

군산시에는 금강과 새만금의 만경강에 자전거 전용도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2개의 강을 연결하는 자전거 도로가 없는 실정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경포천 제방도로에 자전거길을 만들면 서로 연결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내 중심에서 금강의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려면 신호등이 있는 도로를 경유해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단절되어 있는 경포천의 제방길을 이용하여 자전거 길을 조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는 녹색성장 이산화탄소를 절감하고 친환경적인 도시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시민들이 운동을 못하는 현실입니다. 그러기에 요즘 자전거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려는 사람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군산시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많은 자전거 동호인이 방문하고 우리시민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세요.

의견서작성
8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서현숙 0명 공감
2021.07.12 10:33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도로에 모두 만들기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차근차근 해야겠지만 제안하신 만큼이라도 조성이 되면 좋겠습니다.
유희봉 0명 공감
2021.07.07 15:15
적극 공감합니다.
한동엽 3명 공감
2021.06.23 22:11
저도 공감합니다. 오늘 세영리첼 근처 경포천 자전거도로가 있어서, 잘 만들어 놨다고 생각했는데 조금만 달리다 보면 도로가 끊겨있고 전혀 통행을 할 수 없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만들다 만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천을 잘 조성하면 시민들이 산책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금강자전거길을 이용하는 시민분들에게는 시내를 관통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주는 점 등에서 여러 이로운 점이 있을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구도심과 신도심을 이어주는 하나의 천이기 때문에 자전거 라이더 분들 또는 수송동이나, 경암동 근처를 도보로 이용할 시민분들에게는 여러 편의도 확충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아래로 쭉 잇다보면 옥산면과 대야면이 있기 때문에, 기존에는 자전거나 도보로 대야나 옥산을 쉽게 갈 수 없었지만. (차도와 공유해서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음. 인도가 잘 조성되어 있지 않음.) 경포천 자전거도로가 완성되면 그 쪽에서 거주하시는 분들도 쉽게 그리고 함께 도심을 오갈 수 있는 이점에서 경포천 자전거도로가 잘 정비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요즘 들어서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군산시 안에서는 자전거를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은파도 물론 있지만, 도로가 협소하고 사람이 많이다녀 불편한 점이 여럿 있습니다. (물빛다리 등 통행 불가한 곳도 많다.) 타 시군에서도 천 주변을 잘 자전거도로를 조성한 것을 보면, 쾌적하고 주민분들도 산책도 많이 다니셔서 이용하기에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예산이나 공간협소 등 이야기가 나오면 어쩔 수 없지만, 자전거와 군산을 좋아하는 시민으로서 진행이 됐으면 좋겠다라는 열의로 이렇게 의견 써봅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307
최근수정일 2024-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