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7.0℃미세먼지농도 보통 69㎍/㎥ 2025-01-20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교향악단 제147회 정기연주회

작성자 군산시립교향악단

작성일22.10.17

조회수327

첨부파일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드보르작 교향곡 9번 신세계 연주
전북 군산시립교향악단이 제147회 정기연주회 ‘새로운 희망’을 오는 15일 저녁 7시 30분 군산예술의전당에서 공연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객원지휘자 여자경의 지휘 아래 탁월한 음악성과 영감으로 연주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박종해와 함께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과 드보르작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를 선보인다.
첫 무대는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이다. 피아니스트의 엄청난 기량을 요하며, 깊은 음악성과 화려한 테크닉을 자랑한다.
특히 풍부한 음향과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한 후기 낭만주의 피아노 협주곡의 짙은 우수성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연주가 끝난 후에도 긴 울림을 남기는 감성이 차이콥스키의 음악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또한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수차례 오케스트라가 주는 지휘자상을 수여한 여자경은 러시아 콩쿠르 사상 최초로 여성으로서 지휘자상을 받았다. 프랑스 국립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대전시향, 대구시향, 광주시향 등 국내 우수 오케스트라를 객원 지휘했으며,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 및 상임 지휘자를 역임했다.
이와 함께 피아니스트 박종해는 홍콩 국제 피아노 콩쿠르와 더블린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 2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입상 및 최연소 연주자 특별상으로 수상하였고, 아르투로 베니제티 미켈란젤리상 수상 등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현현 예술의전당관리과장은 "음악은 영혼의 양식이라 말하듯이 바쁘고 지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음악은 긴장감의 감소와 삶에 대한 열정과 활력을 증가시켜 주는 요소로 작용한다."면서 "이번 연주를 통해 시민 모두가 활기찬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소룡동 행정민원계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소룡동 행정민원계
담당전화 063-454-5528
최근수정일 2024-07-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