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대야면
작성일21.10.12
조회수1307
전자본인서명확인서신청및발급절차.hwp (파일크기: 918 kb, 다운로드 : 194회) 미리보기
관리하기 불편했던 인감도장 대신!
편리하고 안전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이용하세요!
※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 인감증명서와 효력이 동일하며 인감도장 대신 서명을 한다는 것이 다를 뿐 국가가 본인의 신분 및 거래의사를 확인해 주는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이 있는 증명서
※ 발급방법
1. 민원인이 직접 읍면동 주민센터, 시군구청 등 방문(대리발급 불가)
2. 본인확인 후 전자이미지 서명 입력기에 직접 서명 → 서명을 제 3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명
3. 확인서 발급 → 용도 등은 관계공무원이 전산입력
4. 최종 원하는 기관에 제출
★ 전자본인서명 확인서는 읍면동 주민센터 1회 방문하여 이용신청 후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정부24홈페이지에서 사용용도에 맞게 본인 직접 발급 가능(붙임참조)
붙임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신청 및 발급절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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