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4.0℃미세먼지농도 보통 68㎍/㎥ 2024-12-26 현재

나도 한마디

군산에서 중국간 하늘길 열려으면..

작성자 ***

작성일07.02.18

조회수2462

첨부파일
산동성 지역은 한국사람이 많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방사람은 인천공항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중국 산동성 지역은 군산에서 비행기가 이륙하면 한시간 남짓 걸릴 것으로 봅니다.
제주도와 비교하면 10~15분 더 걸리는 비행 시간일 것 입니다.. 이곳 전라북도에는 많은 중국 유학생이 들어와 전북도 대학에 다니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학생들이 여객선과 비행기를 이용하기 위해 인천으로 가고 있습니다. 인천까지 가는 비용과 시간을 감안한다면 군산직선 거리에 있는 중국 산동성 지역과 어느정도 경제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많은 한국의 지방 사업가들이 중국 산동성 지역에 있습니다. 인천 공항을 통해 지방으로 내려오고 있는 실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학생들이 여행, 어학연수 또는 일반인들의 현지방문등도 중국으로 많이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 군산공항은 김포,부산,제주등의 3개노선이 있는 공항 이었지만, 지금은 육로교통이 발달해서 제주도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육로로 갈수 없고 비행기와, 배로 갈 수 있는 지역입니다.
중국과 신규 항로가 개설되다면 군산공항의 활성화 측면에서도 기여도 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만일 국내 항공사의 유치가 어려우면, 중국민간항공의 유치도 검토해도 될 것 입니다.
여러가지 면을 고려해서 1주일에 2~3편 정도 개설한다면 많은 이용할 것이라고 봅니다. 우리 고장에 공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과 비용을 허비해서 인천으로 가는 낭비를 더 이상 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군산공항과 중국 산동성지역 만이라도 하늘 길이 열려으면 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