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소상공인지원과
작성일20.04.16
조회수2252
2020사기피해방지의달포스터.jpg (파일크기: 366 kb, 다운로드 : 194회) 미리보기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4월 6일부터 3주간 `사기피해 방지의 달(Fraud Prevention Month) 국제 캠페인'을 실시한다.
동 행사는 국제소비자보호집행기구(ICPEN)*가 사기ㆍ기만성 거래로 발생하는 소비자피해의 예방과 대응방안 논의를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국제 캠페인으로, ICPEN의 주요 회원국들이 참여하고 있다.
* ICPEN(International Consumer Protection & Enforcement Network): 1992년 결성된 소비자보호 정부기관들의 네트워크로 한국소비자원,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등 현재 약 74개 유관 기관들로 구성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된 마스크ㆍ손 소독제 구매 소비자피해 사례, 항공ㆍ숙박 예약 소비자 주의사항, 해외 예약사이트에 대한 불만 해결 요청 양식 등 다양한 정보를 한국소비자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카드뉴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4월 6일부터 24일까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게시물 공유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제공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canew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시정소식"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부곡1길 25 (나운3동, 나운3동행정복지센터) [우편번호 54147]
대표전화 063-454-7750 / 팩스 063-454-6073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