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미세먼지농도 보통 36㎍/㎥ 2024-12-27 현재

나도 한마디

김천,군산 자매도시 청소년 교류캠프를 다녀와서

작성자 ***

작성일09.08.18

조회수933

첨부파일
군산에서 20년 전에 김천으로 시집온 군산댁입니다.
초5년,중1년 두아들을 둔 일하는 엄마입니다.
저희김천시청 홈피에서 군산과의 청소년 교류캠프소식을 듣고 반가운 마음에 얼른 신청했습니다. 아이들이 어릴적엔 여러번 군산에 다녀왔지만 마지막 방문이 10년 가까이 되어 아이들에게 군산의 이모저모를 보여줄 기회가 주어지지 않았는데 얼마나 반갑던지요! 낯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주위 엄마들에게 안내하여 몇명을 보태 아이들을 안심시킨 후 엄마 고향을 잘 보고 눈에 익혀 오라고 태워 보냈습니다. 날씨가 신경이 쓰였는데 다행이 거의 대부분의 일정을 소화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김천에 도착하였습니다. 대규모 국책사업인 새만금에 대한 일정이 아쉬웠지만 아이들이 엄마 고향이 김천보다 발전해 있는 것 같다는 말에 은근히 지난 시절이 그리워 지기까지 하더군요. 그후로 차를 타고 시내를 다닐때면 GM대우 자동차에 예민한 반응과 전같지 않은 애정(?)을 보이는 것을 보고 아이들의 순수함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보내주신 특산물도 아주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사람들도 엄마처럼 친절하게 잘 대해주고 음식도 맛있고 도시가 시원하다고 좋아했습니다. 조금이나마 군산을 알게 되고 관심갖게 된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기회 갖게 해 주신 군산시청 관계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군산시의 무궁한 발전과 시민의 행복과 건강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군산시여! 힘차게 웅비하라!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