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3.0℃미세먼지농도 좋음 16㎍/㎥ 2024-11-18 현재

나도 한마디

나운1동 안전업무 담당자 두건희님

작성자 ***

작성일22.12.27

조회수1081

첨부파일

군산에 폭설이 많이 온 것은 이해 합니다. 다만 그에 대한 제설작업 조치가 너무나도 미흡하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제설관련 업무 예산을 한시적 이라도 늘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도로에 제설작업이 지연되고 있다보니, 교통 혼잡은 물론 수시로 차들이 빠져 헛바퀴 돌고 있고 지나가는 행인들의 도움이 없이는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제설작업이 이뤄지고 있는지 나운1동 행정복지 센터에 전화 문의를 했고,

최소한 제가 할 수 있는 범위인 제설제를 뿌려서라도 통행에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여 근처 제설함을 문의 했는데 

두건희 담당자께서 그건 직접 사서 쓰셔야죠~ 라는 어이없는 응대에 기분이 상했습니다. 

최대한 얹짢은 감정을 가라앉히고 제설함에 여분이 있는지 확인을 하려고 제설함 위치를 여쭤봤더니 시청 홈페이지에 검색하면 나온다는 답변을 주시더군요.

그래서 홈페이지 접속을 하고 제설함 위치를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 문의 전화 드렸습니다. 

담당자 분께서 어..나올텐데 얼버부리더니 확인 후 연락 주겠다고 하더니 40분이 지나서야 전화 와서 검색 카테고리를 안내 하기에,

제설관련으로 담당 민원을 많이 받았을 텐데 담당자 본인 업무 범주에 해당하는 부분도 체크하지 못하고 있나.. 무책임하고 한심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수박 겉핥기 식의 답변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하는지 안타깝습니다.

또한 전화 비대면 응대는 음성으로만 업무 처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니, 부드러운 음성과 쿠션어를 적절히 사용해서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을 강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시민이 있기에 공무원 여러분들이 있다는 것 알아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에서 제작한 "나도 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수정일 2019-07-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